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유튜브|영화|기타OTT

60일지정생존자/지정생존자

by 별들의바다 2019. 7. 4.

지정생존자

 

지정생존자.

 

지정생존자(指定生存者, 영어: Designated survivor 데지그네이티드 서바이버[*])는 미국의 비상시 대통령 계승 절차이다. 미국의 대통령, 부통령, 정부 각료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미국 대통령 취임식이나 국정연설이 진행되는 동안, 비상사태에 대비하여 안전 시설에 대기하고 있는 미국 대통령 계승순위 내 지정된 한 명이다. 지정생존자는 미국에서 총기 난사, 테러, 핵무기 공격, 자연 재해 등이 발생해 지정생존자 이외의 대통령 계승 후보자가 전부 사망해도 대통령직을 승계해서 연방 정부의 기능이 그대로 유지되도록 하는 일종의 안전 장치이다.

현행법상 미국에서 출생한 35세 이상의 미국 시민권자로서 최소 14년 이상 미국에 거주한 각료만 지정생존자로 지정될 수 있다. 지정생존자로 지정된 각료는 대통령과 동등한 수준의 안전 보장을 위한 운송 수단이 제공된다. 미국 대통령의 핵가방인 뉴클리어 풋볼은 대통령과 마찬가지로 지정생존자의 보좌관이 휴대한다.

 

출처:위키백과

 

지정생존자

 

예전에 볼만한 미드가 없을까 하다가 보게 된 넷플릭스 지정생존자.

 

긴장감 넘치고 정치적이 요소들을 재미있게 봤었던 미드라 기억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60일 지정생존자 라며 tvN에서 드라마가 한다고 한다.

 

첨엔 뭐야? 이거 뭐야 미드인데 따라한건가?

 

내용을 찾아보니 원작 '지정생존자'가 맞다. 순간 생각으로는 우리나라 상황에 어떻게 원작을 잘 살릴까 생각이 들었다.

 

북한이 주로 나오려나?

 

아직 60일 지정생존자는 보지 못했지만

 

미드 지정생존자는 시즌1때 정말 긴박하게 진행되 너무 재미있었다.

 

세계최강국의 대통령이 사망하고 세계최고의 힘을 환경부장관이 가지게 되면서 생기는 이야기인데 자리에 어울리지 않을것같던 사람이 점점 자리에 맞춰지고 카리스마도 생기게 되는 스토리이다.

 

이러한 이야기를 각종 정치 외교 군사등의 일과 엮이면서 일어나는데 감정이입도 어느정도 되는등 잘만들었다고 생각된다.

 

이참에 60일 지정생존자를 한번 봐야겠다.

 

미드 지정생존자를 안보셨다면 60일 지정생존자를 보기전에 한번 보시고 비교해보면서 재미를 느낄수도 있을듯 합니다.